SK디앤디, 전 세계 아동에 희망 빛 전달
SK디앤디, 전 세계 아동에 희망 빛 전달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3.05.0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랜턴 400개 기부… 임직원 직접 조립
SK디앤디는 글로벌 나눔 캠페인 ‘라이팅 칠드런’ 참여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태양광 랜턴 400개를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SK디앤디는 글로벌 나눔 캠페인 ‘라이팅 칠드런’ 참여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태양광 랜턴 400개를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SK디앤디가 지구의 날을 기념해 에너지 빈곤 국가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태양광으로 어둠을 밝히는 랜턴 나눔 활동을 펼쳤다.

SK디앤디(SK D&D)는 5월 2일 밀알복지재단을 방문해 임직원 50여 명이 직접 조립한 태양광 랜턴 키트 400개를 전달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글로벌 나눔 캠페인인 라이팅 칠드런 참여 일환으로 진행됐다.

라이팅 칠드런 캠페인은 에너지 빈곤 국가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태양광 랜턴을 전달해 학습과 생활 개선을 돕는 글로벌 활동이다. 태양광 랜턴은 충전 시 최대 1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26개 국가에 9만6,000개가 전달됐다.

신재생에너지 사업 보폭을 넓혀가고 있는 SK디앤디는 ESG 문화 조성을 위해 라이팅 칠드런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주한 SK디앤디 ESG담당은 “임직원들이 에너지 소중함을 함께 공감하는 의미 있는 기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파트너 기관들과 협력해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ESG 활동을 실천해 나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디앤디는 ESG 경영 실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1년부터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지역사회 주거개선 일환으로 경기도 성남시 소재 아동·청소년 그룹홈 발굴과 에너지효율 개선 사업을 전개해 왔다.

또 SK디스커버리 관계사로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 메이커를 통해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복지 향상을 위한 희망키트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