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해상풍력 공급망 컨퍼런스 전시회] 코리오제너레이션
[2024 해상풍력 공급망 컨퍼런스 전시회] 코리오제너레이션
  • EPJ
  • 승인 2024.06.1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풍력 개발로 글로벌 넷제로 실현 선도
‘2024 해상풍력 공급망 컨퍼런스 전시회’에 참여한 코리오제너레이션 부스 전경
‘2024 해상풍력 공급망 컨퍼런스 전시회’에 참여한 코리오제너레이션 부스 전경

[일렉트릭파워] 코리오제너레이션은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전 세계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해 해상풍력 발굴·개발·건설·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고자 설립된 해상풍력 전문기업이다.

고정식과 부유식해상풍력 기술을 기반으로 전 세계에 걸쳐 30GW 규모에 달하는 해상풍력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넷제로 달성을 위한 전 세계적 에너지전환 과정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코리오제너레이션은 현재 부산지역에서 청사포해상풍력(40MW)과 다대포해상풍력(96MW)을 추진 중인 가운데 울산 귀신고래 부유식해상풍력(1.5GW)과 전남 거문도해상풍력(504MW), 맹골도해상풍력(600MW) 등을 개발하고 있다. 울산·전남 프로젝트의 경우 토탈에너지스·SK에코플랜트와 합작조직인 바다에너지를 통해 공동개발 중이다.

이와 함께 해상풍력 분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지역 전문가 양성, 일자리 창출 등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래 세대에게 신재생에너지 확대 중요성을 알리는 탄소중립 교육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