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조 중부발전 신임 사장 취임
이영조 중부발전 신임 사장 취임
  • EPJ
  • 승인 2024.09.3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동행·혁신도전·가치창출에 역점
이영조 중부발전 신임 시장이 9월 30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영조 중부발전 신임 시장이 9월 30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일렉트릭파워] 한국중부발전은 9월 30일 충남 보령시 소재 본사에서 임직원 300여 명이 자리한 가운데 제10대 이영조 사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이영조 중부발전 신임 사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지난 37년간 에너지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중부발전의 도약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Make KOMIPO Higher Together!’란 슬로건을 통해 다 같이 힘을 모아 중부발전을 한 단계 더 높이자고 제안하며 ▲안전 경영 최우선 ▲함께하는 기업문화 창출 ▲도약하는 중부발전 ▲현장경영 중시 ▲경쟁우위 확보 ▲청렴·윤리 문화 확산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영조 사장은 이를 위해 ▲내외부 이해관계자·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행복동행 ▲에너지 혁신을 주도하고 변화에 도전하는 혁신도전 ▲기업가치 강화를 통해 공공가치를 만들기 위한 가치창출을 경영방침으로 정했다. 이를 통해 미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종합 에너지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중부발전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이영조 중부발전 신임 사장은 1962년생으로 안동고,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부산대 대학원 행정학과(석사)를 졸업하고 1988년 한전에 입사했다. 중부발전에서는 기획관리본부장(상임이사)을 비롯해 기획전략처장, 경영관리처장, 정보보안처장, 세종발전본부 경영지원실장을 역임하는 등 본사와 발전소 현장 주요 보직을 두루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